카테고리 없음

치아교정시기 꼭 어린때 아니더라도

정직한마음 2023. 7. 24. 22: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교정시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치아교정시기 보통은 어린 나이에 하면 좋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그런 케이스도 있고, 꼭 연령대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교정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시기 어린때 하면 유리한 케이스는 부정교합이나 주걱턱 무턱 등의 턱의 골격구조와 관련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는 치아 배열의 문제라기 보다는 상악이나 하악이 과하게 발달했거나 덜 발달했거나 하는 것이라서, 턱을 견인하는장치를 활용해서 턱의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턱교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장기에만 가능한 것으로, 뼈가 완전히 굳은 후에는 턱의 관계성을 바꾸어주는 턱교정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진행해야 하며, 이것은 7세를 전후한 나이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교정을 많이 하게 되는 시기는 혼합치열기로, 유치가 영구치로 바뀌어 갈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영구치가 새로 나야 하는데, 아이들의 입 크기가 아직 성장하지않아서 영구치가 정상적으로 날 공간이 없어서 덧니가 많이 생기거나 영구치가 제대로 자리를 못 잡을 수가 있어서 악궁확장장치 등을 이용해서 자리를 만들어주고 영구치의 정상 맹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성장기 교정 시기 중에서 중학생 정도 나이면 교정 하기 적당한 나이라고 말씀을 드리는 것이, 우선 영구치로 모두 전환이 된 상태이고, 교정에 대해서 아이들의 이해도도 있고 잘 따라줄 수 있는 연령대이기 때문인데요, 교정장치를 붙였는데 양치가 잘 안되거나 관리가 소홀하면 충치가 심해질 수도 있는데, 이 정도 연령대라면 교정장치에 대한 관리도 스스로 잘 할수 있습니다. 

 

 

 

 

성인치아교정은 아무래도 성장기 치아교정시기 보단 오래 걸리기 마련인데요, 뼈가 사실상 굳어 있기 때문에, 치아 이동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다소 소요되도 치아 배열을 다시 하는 것 자체는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턱교정 등 골격구조에 대한 교정은 불가능해서 수술적인 접근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요즘에는 거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치아교정시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장치도 아주 다양하게 나와 있고, 이 장치들을 잘 조합해서 환자분의 구강상황에 맞게 교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정 케이스를 경험해보신 숙련된 노하우를 지닌 담당의 선생님을 만나시는 것이 더 믿음 가는 치료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